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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쿱 GCOOP (천연,무독성제품)/사업설명 및 현황

지쿱 차별성과 모회사 제너럴바이오 - 사회적기업의 차별성

루비엔 2018. 4. 9.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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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쿱의 모기업 제너럴바이오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사회적기업과 일반 기업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사회적기업의 기준을 지키면서 

제너럴바이오가 지향하는 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너 한명의 내려 놓음과 사회적 사명감으로 인해 100년이 지나도 나오기 힘든 기업이 탄생했습니다.

사회적 기업 [제너럴바이오]

1

사회적 기업은 영업 이윤의 3분의2를 사회적 목적을 위해 사용 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
고용확대 및 일자리 창출, 근로조건 개선, 지역사회 기부 등등.

2

전체 근로자 중 사회 취약 계층이나 장애인의 비율이 20% 이상 이어야 합니다.

=>
제너럴 바이오는 근로자 전체에서 사회취약 계층의 비율이 약 70% 이며, 이 인원 중
    
절반 가량이 중증 장애인입니다. 국내 사회적 기업중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3

기업 운영에 대해 민주적 의사 결정 구조를 가짐.

=>
주식회사의 경우 이사회의 구성에 있어서 대표자 또는 대주주 위주가 아닌 근로자 대표,
    
서비스 수혜자 대표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를 갖추어야 합니다.

4

노무 비용이 영업 이윤의 50% 를 유지해야 하는 제도적 비율이 있기 때문에,
급여 최저 임금과 최대 임금 비율이 약 3배 이상을 넘지 못합니다.

=>
제너럴 바이오 서정훈 회장의 급여가 약 430만원 가량입니다.

5

사회적기업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지만 본질이 다른 기업 형태입니다.

=>
사회적 기업은 폐업이나 매각 또는 기업의 큰 정책 변경시 이사회나 최대 주주의 독단적인 결정으로
    
진행할 수 없으며, 폐업 및 매각시에도 회사 자산의 3분의2를 사회의 유익을 위해 환언해야 합니다.

6

사회적 기업이 대부분 명분만 유지하고, 적자가 심하거나 경영난에 허덕이는 반면에, 제너럴바이오는
원천 기술 개발 능력과 탁월한  기업 운영 능력으로, 가장 많은 사회 환원 비율과 높은 영업 이익까지
창출하며  11년 동안 고속 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사회적기업입니다.

7

생산하고 유통하는 제품의 90%는 사회에 유익을 주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제품의 원칙이 있습니다.

=>
제품의 10% 는 사회적기업이나 일반 벤처기업들의 인큐베이팅 및 취약 기업의 제품을
    
유통하겠다 라는 신념으로 기업을 운영합니다.

8

이런 기업의 비전으로 인해 투자 전문 회사인 미래에셋이 사회적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제너럴바이오의 기업 가능성을 보고 2대 주주로 참여 하였습니다.

 









협동조합형 네트워크마케팅 기업 [지쿱]




1

서정훈 회장이 지쿱에서 창출된 영업 이익을 가져 가지 않습니다.

=>
제너럴바이오의 제조 마진만 가져가고, 지쿱의 유통 마진은 포기함

2

세계 최초 협동 조합형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

=>
이사회나 대주주 중심이 아닌 회원이 주인이 되는 협동조합 형 기업 운영 방식을 채택합니다.
     
상품위원회 및 운영위원회에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장 일치 의결을 통해서 정책 및 운영
     
방침이 통과 됩니다.

3

국내 최초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이 대한민국 벤처기업으로 인증 받음.

=>
천연 친환경 무독성 제품을 공급하여 고객들에게 유익을 주고, 가격까지 저렴하여 가계 경제에 도움을
    
주며, 사회적 유익을 끼치며 일자리를 창출하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4

지쿱 영업 이익의 90%를 사업자들에게 환언

=>
영업이익의 10%는 지쿱의 미래를 위해 특수관계인이나 대주주를 제외한 투자사들에게 배당이
    
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직계 가족인 아내와 아들에게 상속 포기각서.

5

매출이 더 늘어나 이윤이 늘어나면, 지쿱 재단 설립을 통해 이윤의 일부를 사회적 유익을 위해 환언함.

=>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장애인 특수 시설 및 미혼모를 위한 시설 확충.

6

회장 한사람의 내려 놓음, 즉 지쿱의 마진을 포기함으로 인해 최고 품질과 최고 가성비 제품 탄생 시킴.

=>
진정한 직거래 원스톱 시스템인 네트워크마케팅의 본질인 직거래 시스템을 만듬. 제품 생산시 원재료
    
함량 비율 30%~50% 의 최고 함량과 최고 속효성이 뛰어난 고퀄리티 품질의 제품을 생산합니다.
    
동시에 친환경 제품군중에서 최저가를 지향하여, 최고의 가성비를 가지다 보니 천연 친환경 제품분야
    
재구매율 1위로 소비자 재구매율이 폭발적인 이상적인 유통 기업입니다.

7

지쿱 이익의 90% 35% 는 함정 없이 현금으로 꽉꽉 채워서 사업자들에게 수당으로 지급하며,
영업 이익의 55%는 사업자들에게 재투자합니다.

=>
모든 센터 운영은 본사 직영으로 각 도시별 총 15개 캠퍼스를 직영으로 운영합니다. 제품 프로모션,
    
여행 프로모션, 컨벤션, 교육프로그램 관련 비용들이 수당 지급율 35% 에 포함 되지 않고, 지쿱의
    
영업 이익 중 55%에서 활용합니다. (대부분의 네트워크마케팅 기업들이 수당 지급률 35%안에
    
각종 프로모션, 여행 프로모션, 교육 프로그램, 센터운영 수수료 등을 포함시켜서 실제 지급률이
     20%
미만이며, 그조차도 직급자 마케팅 위주로 상위 사업자들에게 수당이 편중되어 있습니다. )

8

공정한 매출 집계와 강력한 수익을 실현한 마케팅을 접목시킨 하이브리드 마케팅 플랜

=> 2
줄 바이너리 + 추천 매칭 수당 = 하이브리드 마케팅
    
후원수당 소실적 기준 1:1 매칭으로 12% 지급 / 후레쉬아웃 없는 무한누적, 무한이월로 공정한
    
매출집계 / 직급 마케팅을 없애서 사재기 및 상위 직급자에 편중된 수당체계를 없앰 / 하위
    
사업자들도 직급을 맞출 필요가 없어 매출 일으킨 만큼 1만원 이상 누구나 수당 지급 받음.

 







이번주도 우리팀에 글로벌 리더들이 더해졌습니다. 






지쿱 비전인터네셔널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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